태풍 5호 독수리가 중국과 필리핀 등 여러 나라에 피해를 끼치면서 태풍 6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5호 태풍처럼 6호 태풍도 한반도를 거치지 않을 것으로 예측되지만, 정확한 2023년 태풍 6호 카눈의 예상 경로와 영향을 받을 날씨에 대해 알아보자. 태풍 카눈의 이동경로 / 기상청 제공 / 사진은 네이버 제공 2023년 태풍 6호 카눈이란? 기상청은 7월 28일 새벽 3시쯤 미국의 섬인 괌 서쪽 부근의 바다에서 태풍 6호 카눈이 시작되었다고 발표했다. 태풍 6호 카눈의 이름은 태국에서 제출한 명칭으로 열대과일의 종류 중 하나의 이름을 땄다고 한다. 카눈의 중심 기압은 약 1,000 HPA이며 최대 풍속은 초속 19M로 시속으로 계산 시 68KM가 되며, 강풍의 반경은 310KM다. 태풍은 이동하..
용인 에버랜드의 푸바오는 한국에서 자연 교배로 처음 태어난 판다다. 온 국민의 사랑을 받는 푸바오지만, 중국과의 협정에 따라 4살이 되면 중국으로 반환되어 번식을 위해 짝을 찾아야 한다. 올해 3살을 맞은 푸바오는 2024년 중국으로 가야 하는 것으로 예상되면서 푸바오의 신랑감을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사진출처 : instarm @zoobeauval 푸바오가 중국에 돌아가야 하는 이유 국제적으로 판다는 소유권이 중국에 있는 동물이다. 중국에서는 멸종 위기의 판다를 '대여'하는 방식으로 해외의 여러 나라들에 제공하고 있다. 대여를 통해 해외로 보내진 판다들 사이에서 태어난 아기 판다는 4살이 되면 중국으로 반환해야 하는데, 4살부터는 성 성숙이 시작되기 때문에 짝을 찾아 교배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현..
지난 7월 19일, 최저임금위원회가 2024년도 최저임금을 발표했다. 발표한 최저임금은 2023년보다 약 2.5% 인상되었으며, 시급 9,860원으로 내년 1월 1일부터 적용된다. 최저 시급이 월급에 적용되면 한 달에 얼마를 받는지, 세금을 제외한 실수령액이 얼마인지 확인해 보자. 최저임금이란 무엇이고 왜 중요할까? 최저임금이란 국가가 정한 최소 임금 금액으로 최저임금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도록 강제하여 근로자의 최소 생계를 보호하기 위한 제도이다. 모든 사업자는 최저임금제도에 따라야 하고 이를 위반하는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 혹은 두 가지 모두를 적용받을 수 있다. 최저임금은 매년 다양한 부분을 고려하여 최저임금위원회에서 결정하며, 주로 시급 기준으로 발표된다. 국가에서 ..